영화,방송영상,게임,캐릭터,에니메이션, 음악, 관광, 교육, 연예, 이미지, 스포츠, 뉴스, 디지털출판등
다양한 콘텐츠의 제작부터 판매까지의 흐름을 살펴 볼 수 있는 책이다.
특히 영화 콘텐츠 마케팅 부분을 재미있게 읽었다.
신기했던건
2010년 국내 영화 한편당 평균
순제작비는 14.2억
마케팅비는 7.4억
총 제작비는 21.6억 원이라는 사실!!
생각보다 총 제작비가 작다는 사실과 마케팅비가 차지하는 비중에 놀라웠다.
IT책만 보다가 이런 류의 마케팅 책을 접해서인지 신선했다.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프로페셔널의 조건 (0) | 2015.09.11 |
---|---|
[책] 우리는 천국으로 출근한다 (0) | 2015.09.11 |
[책] 빅 픽처를 그려라 (0) | 2015.09.11 |
[책] 대통령 보고서 (0) | 2015.09.11 |
[책] 어느날 문득 발견한 행복 (0) | 2015.09.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