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신경 끄기의 기술 / 마크 맨슨 지음 / 한채호 옮김

by newly everyday 2018. 12. 26.


신경 끄기의 기술



신경 끄기의 기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만 남기는 힘

마크 맨슨 지음 | 한재호 옮김 | 두진욱 그림 | 갤리온 | 2017년 10월 27일 출간

이 책은 영어 원문으로도 꼭 읽어보고 싶다. 
1시간쯤 읽었을 때, 무지 찔리는 부분이 나왔다.
얼굴이 후끈거렸다. 

가상의 인물 지미, 
지미는 자신이 컨설팅하고 있는 회사의 이름을 떠벌리거나, 또는 대박을 낼 의료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설명을 시시콜콜
늘어놓으면서 엔젤 투자자를 찾는 중이라고 말하고 다닌다. 또한 자신의 최신 아이디어가 얼마나 대단한지 떠들고 다닌다.
..
초긍정에 진정한 야심가이다.
허나, 함정은 지니가 완전한 게으름뱅이이다. 항상 말뿌이며, 항상 술취해 다닌다. 노력하는 시늉은 한다.
거물들에게 전화를 걸어, 유명인의 이름을 팔아 영업을 하지만, 실제로는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나느 지미만큼은 아니지만, 미래에 대해 지나치게 이야기하기도 하며
자기 만족감에 빠져, 스스로를 미래의 망상속에 빠뜨리곤 했다.
물론 긍정적인 삶이라 볼 수 있는데, 노력을 않했다. ㅠㅠ

아... 앞으로는 입보다 손을 좀 움직여야겠다. 

간혹 어떤 사람이 어떤 분야에서 특별한 능력을 발휘하는 건, 
그 사람이 슈퍼맨이 아니라, 부족한 점을 보완해나가는 집착 때문이다..

작가의 말처럼.. 나 슈퍼맨이 아니면 어떤가, 평범함을 알고, 삶에서 부족함을 조금씩 매꿔나가야겠다. 


저자소개 (출처:교보문고)

저자가 속한 분야

마크 맨슨저자 마크 맨슨(Mark Manson)은 1984년 텍사스 주 출생. 보스턴 대학교를 졸업했다. 20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지닌,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파워블로거 중 하나다. 각종 매체에 지속적으로 칼럼을 기고했으며, 날카로운 통찰력과 직설적인 문체로 CNN, 뉴욕타임스, 타임, 포브스, 월스트리트저널 등 주요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Infinity Squared Media LLC를 설립하여 운영 중이다. 
그가 처음부터 성공의 길을 걸었던 것은 아니다. 학창 시절 마약 문제로 퇴학까지 당했던 문제아였으며, 대학을 졸업한 뒤에도 한동안 직장을 구하지 못해 친구네 집 소파를 전전하던 백수였다. 뚜렷한 삶의 목표나 확고한 가치관도 없이 그저 되는 대로 하루하루를 보냈지만, 지금 그는 180도 다른 인생을 살고 있다. 현재 그의 미디어 파워는 메이저 언론에 버금갈 정도이며, 그에게서 인생의 답을 찾으려 하는 대중들의 이메일이 하루에도 수천 통씩 쇄도한다. 50개국 이상의 나라를 바쁘게 누비며 전 세계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중요한 가치를 찾는 방법을 설파하고 있다. 
삶의 문제를 파고들어 놀라운 통찰력을 제시하는 마크의 글은, 깔깔거리며 웃다가도 뒤통수를 맞은 듯 생각을 깊이 가다듬게 만든다. 수많은 선택지와 기회비용 앞에서 인생의 목적을 잃어버린 채 가치관의 혼란을 겪는 현대인들에게 뜻밖의 깨달음을 전하기 위해 『신경 끄기의 기술』을 집필했다. 
출간 후 아마존·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고, 15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53주 연속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17 아마존에서 가장 많이 읽은 책’으로 뽑혔으며, 각종 매체에 유명인들의 서평 또한 쏟아지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