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항공, 숙박/항공 용어

[ 용어 ] 코드쉐어 (code share / Marketing Carrier / Operating Carrier / Allotment )

by newly everyday 2018. 9. 13.


코드 쉐어 (code share)는 무엇입니까?

코드 공유의 사용은 민간 항공에 널리 퍼져 공기 사업자간에 체결 된 계약에 근거합니다. 코드 공유 (비행의 협력) -항공사 두 개 이상 한 방향으로 비행을 하는 경우에 가항공사 간의 협력의 형태입니다. 이 경우, 그 항공사 중 하나는 직접 비행을 하면서  다른  항공사가  파트너로서 자신의 코드를 사용하여 상기한 비행 티켓을 판매합니다.

아에로플로트 러시아항공은 28개 러시아 및 해외 항공사들과의 공동운항 계약에 따라 전세계100개 이상의 도시로 항공편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공동운항편으로 항공권을 예약하는 경우, 실제 운항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동 운항편을 구입하시는 경우, 기내 수하물 , 반려 동물 운송, 기내식 주문, 장애인 고객 및 유아동반 고객에 대한 서비스는 운항사의 규정을 따르게 되며, 실제 운항사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 Code Share Flights 형태 (Topas Entry 에서의 표시 )

⑴ C ommercial Duplication : O perating (KE)과 Marketing (AF) Carrier 모두 판매하는 형태

‘KE:AF’ 처럼 중간에 ‘:’으로 표시된다.


⑵ Shared Airline Designation : Marketing (OS) Carrier에서만 판매하는 형태

‘VO*OS’처럼 중간에 ‘*’로 표시된다.


⑶ 해당 Flight를 소유하고 있는 Operating Carrier가 일반 승객에게 좌석을 판매하지 않아 항공사

코드가 없는 형태로 Marketing (DL) Carrier에서만 판매된다. ‘ *DL’처럼 ‘*’앞의 항공사가 Blank로 되어있다.



* 다음 글에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잘 되어 있다.

https://namu.wiki/w/%EC%BD%94%EB%93%9C%EC%85%B0%EC%96%B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