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항공, 숙박/항공 용어

[ 용어 ㅣ 중간체류

by newly everyday 2018. 9. 10.

탑승자가 비행기를 타고 목적지가 아닌 중간 경유지에 내려 그 도시에서 24시간 이상 체류하는 것을 스탑오버(Stop Over) 또는 중간 체류라고 칭합니다. 


중간 경유지에서 잠깐 머물다가 다른 비행 편으로 갈아타는 것은 스탑오버가 아닌 '환승(Transfer) 또는 경유(Transit)'라고 합니다. 

스탑오버 이용시, 항공사와 요금별로 스탑오버 가능/불가능 여부가 다르므로 반드시 규정을 확인하셔야 하며 무료 또는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항공권을 구매완료 하시기 이전까지 결정하시고 담당자를 통해 일정을 변경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환승(Transfer) 또는 경유(Transit)의 차이 Transfer (환승) 환승이란, 중간 경우지에서 항공 편명이 다른 비행기로 갈아타는것을 의미 합니다. 


예를 들어 인천-동경을 경유하여 LA를 가는경우, 인천-동경을 일본항공으로 탑승하여 도착한 후, 장거리 국제선을 위해 동경에서 American Airline으로 LA행비행기로 갈아타는 경우가 환승에 해당되며, 경우에 따라 수하물을 경유공항에서 재위탁 하거나, 입국심사를 경유도시에서 미리 받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전에 해당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항공요금에 따라 중간 경유지에서 일정 기간 체류(Stop Over) 할수 있는 특성이 있으며 항공요금이 저렴한대신 항공시간이 긴 단점이 있습니다. 

Transit (경유) 항공기 급유, 급수 및 기내식 보충, 승무원 교대 등을 위하여 중간 기착지에서 내려 대합실에서 약 1시간 ~ 2시간가량 대기한 후 동일비행편으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할경우 중간기착지까지 탑승하고온 비행기에 재탑승하게 되며, 수하물을 다시 위탁하거나 재수속할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