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통신/etc

국토정보공사, 드론 띄워 토지 측량한다

by newly everyday 2018. 11. 26.


국토정보공사, 드론 띄워 토지 측량한다


드론 촬영 이미지<전자신문DB>
<드론 촬영 이미지<전자신문DB>>

드론352으로 토지 측량 방식을 개선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한국국토정보공사가 드론 기반 관측 데이터로 지적측량 방식을 개선하는 연구에 착수했다. 

25일 한국국토정보공사에 따르면 이 기관은 최근 '드론기반 관측 데이터 취득을 통한 지적측량 방식 개선 연구' 용역을 발주했다. 사업비는 1억원 규모다. 현재 제안서 제출을 마무리하고 제안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지적 측량과 국가공간정보 체계 구축을 하는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이다. 

공사는 이번 연구로 드론을 활용해 지적 측량 업무를 개선하는 세부 실행 절차와 로드맵 등 전략을 수립한다. 드론 이착륙, 운행, 데이터 전송 등 실시간 데이터 수집 자동화 방안을 마련한다. 지적측량에 활용할 수 있는 드론 데이터 획득·처리·활용하는 체계와 기능을 정의하고, 드론 중심 최신 기술 기반으로 측량 업무를 고도화하는 로드맵을 구축한다. 시범 적용으로 효용성을 검증하고, 드론 영상처리 기술 적용을 위한 법 제도적 방안도 연구한다.

공사는 드론 활용 체계가 마련될 경우 기존 방식으로 측량이 어려운 곳도 쉽게 측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측량 업무 환경을 개선해 작업자 부담도 줄인다. 측량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변화가 빠른 지역도 자주 측량할 수 있다. 최종 소비자에게는 영상으로 측량 정보를 더욱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도 있다. 

..

..

원문 전체 보기 ) http://www.etnews.com/20181123000151

출처)전자신문

댓글